오순남 기사입력  2026/04/08 [00:03]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탄소중립 실천’ 나무심기
고속도로 이용객 체감 ‘봄 경관’ 조성 도로환경 품질 제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가 식목일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고속도로 주변 환경개선을 위해 나무심기에 나섰다.

7일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본부와 시흥지사 직원 50여 명은 수도권 제1순환선 시흥영업소 판교방향 버스정류장 진입로 주변에 나무를 심었다.

수도권본부는 형식적인 나무심기가 아닌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시야에 잘 보이는 구간을 중심으로 수목을 식재했다.

이는 시민들이 이동 중에도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체감 형 경관조성에 중점을 둔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속도로 이용객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속에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경관 관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 주민이 나선 김미경 고양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장항동 승강기 끼임 사고로 작업자 중상 /오순남
고양시장 선거, 민주당 민경선 압승...득표율 60.6% /오순남
고양시 6·3지방선거 투표율 59.1% 54만5937명 투표 /오순남
[포토] 주민이 나선 김미경 고양시의원 라선거구 후보 응원 퍼포먼스 눈길 /오순남
[포토] 주민이 나선 김미경 고양시의원 라선거구 후보 응원 퍼포먼스 눈길 /오순남
‘지역사회 바꾸는 생활정치’...조만정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후보, 지지호소 /오순남
파주시 와동동 주택가 창고 화재 /오순남
“새로운 도약, 이대로 정체”...고양시의원 김미경 라선거구 후보 막바지 선거 유세 /오순남
민주당 민경선 고양시장 후보, 화정역 광장 마지막 집중유세 /오순남
‘기호5번 무소속 김미경 입니다’...마지막 주말 선거운동 온힘 지지호소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