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2/12/02 [16:47]
한국항공대, 항공기술교육원 신입생 모집...취업문 미국으로 확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한국항공대학교 부설 항공기술교육원이 오는 15일까지 올해 마지막 정규 신입생을 모집한다.

2일 한국항공대에 따르면 항공기술교육원은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으로 교육수료 시 항공정비관련 자격증 실기 응시자격이 주어져 빠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 항공정비전문학사 학위도 수여 받을 수 있는 독보적 항공정비 교육기관이다.

1993년 설립 이후 꾸준히 항공정비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가운데 정비수요가 고정적인 국내 정부기관부터 민간항공기업까지 폭넓은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1129일에는 미국 항공전문 교육기관인 U.S.에비에이션 아카데미(US Aviation Academy)와 독점적으로 조종과 정비 공동운영 협약을 맺으면서 미 연방항공청(FAA)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으로 해외 취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초 수료예정인 항공기술원 교육생들은 협약 후 첫 번째로 미국 USAA 인턴십 프로그램에 선발돼 FAA 항공정비사 취득을 위한 학교의 전폭 지원을 받는다.

현재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항공기술교육원 정규모집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학력 이상의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 항공정비의 기초과정인 위탁교육 수료(예정)자는 별도로 우대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허희영 총장은 항공정비는 항공운송사업에서 운항통제, 마케팅과 함께 하는 3대 축으로 항공정비의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생을 대상으로 국내 취업 연계 프로그램, 해외 인턴 십 프로그램, 군부사관 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2년 과정 수료 후 성공적인 항공정비 분야의 진입을 위해 도울 것이라고도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공무원들 환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찐 교육자’ 최회재 전 교장, 제4대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선임 /오순남
볼거리, 체험 가득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4년 만에 화려한 부활 /오순남
김미경 고양시의원, ‘대곡역 만성 불법주차 해결하라’ 촉구 /오순남
탁 트인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606가구 이달 분양 /오순남
‘어르신 치매예방 큰 도움’...고양시 일산실버대학, 춘천 숲체원 나들이 /오순남
유재복 수석부회장, 고양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오순남
고양시,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오순남
[결혼] 이종경 고양시 전 덕양구청장 장남 재우 씨 /오순남
갈고 닦은 기량 펼치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시에 재건축 사전컨설팅예산추가편성 촉구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