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2/12/02 [11:35]
한국항공대, 보잉코리아와 ‘2022 보잉 데이’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한국항공대학교가 세계 최대 항공우주기업 보잉(Boeing)사와 함께 '2022 보잉 데이'를 가졌다.

2일 한국항공대에 따르면 항공대가 주관하고 보잉이 후원해 2014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는 학생들과 임직원이 참석한 글로벌 항공우주특성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이에 지난1일 항공대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허희영 항공대 총장, 송운경 국제문화원장, 이상학 교수, 이동헌 교수, 장대성 교수, 보잉코리아 딜런 존스 상무, 유건우 이사, 김민영 고문 등이 참석했다.

이날 딜런 존스 보잉코리아 상무이사가 참석해 특강을 통해 보잉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게 보잉코리아 연구·기술팀(BKETC)대해 소개했다.

이어 보잉코리아 인사팀의 채용설명회와 보잉코리아에 근무 중인 항공대 동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며 호응을 얻었다.

'우주 탐사 체 및 임무 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인류의 우주탐사 프로젝트를 현실화하기 위한 실행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사전예선을 거친 12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보잉코리아 임직원들의 심사 결과 최승현·김창준·조하나·봉민성 학생으로 구성된 종이접기 팀이 1위를 차지했다.

1위 팀을 포함한 수상 팀에게는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에 있는 보잉 팩토리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경합에 앞서 허희영 총장은 상상력이 요구되는 우주시대로 전진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력이 더욱 필요하다미래 산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의 실험정신과 도전정신을 실현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존스 상무이사도 특강을 통해 보잉은 항상 보잉과 함께 미래로 나아갈 많은 인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보잉과 함께 일할 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공무원들 환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찐 교육자’ 최회재 전 교장, 제4대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선임 /오순남
볼거리, 체험 가득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4년 만에 화려한 부활 /오순남
김미경 고양시의원, ‘대곡역 만성 불법주차 해결하라’ 촉구 /오순남
탁 트인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606가구 이달 분양 /오순남
‘어르신 치매예방 큰 도움’...고양시 일산실버대학, 춘천 숲체원 나들이 /오순남
유재복 수석부회장, 고양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오순남
고양시,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오순남
[결혼] 이종경 고양시 전 덕양구청장 장남 재우 씨 /오순남
갈고 닦은 기량 펼치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시에 재건축 사전컨설팅예산추가편성 촉구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