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1/02/17 [17:03]
한국항공대, 산·학·연 협력 공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항공대학교는 활발한 산··연 협력 사업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항공대는 20176월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이하 경기도 GRRC)인 영상음향공간융합 기술연구센터(이하 기술연구센터)를 설립했다.

경기도 GRRC 사업은 연구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가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 연 협력모델이다.

올해는 항공대의 기술연구센터를 포함한 도내 10곳의 센터에 527000만원이 지원됐다.

기술연구센터는 영상음향과 공간정보를 융합하는 신기술을 개발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에 관련 기술을 이전하고 기술 지도부터 상품화까지 지원하며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했다.

중점기술은 가상/증강현실(VR/AR), 입체음향, 고 정밀공간정보 등이며 대표적인 연구 성과에는 지난해 6월 세계 최초로 개발한 270인치 투음 LED 디스플레이가 있다.

투음 LED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평판 디스플레이와 달리 음향이 디스플레이 전면으로 투과되어 왜곡 없이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다. 극장에서 사용되는 영사기나 스크린보다 10배 이상의 고화질과 고음질을 제공해 사업성이 큰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항공대 항공전자정보공학부 전재홍 교수와 참여업체인 소닉티어오디오, 사운드플레이가 공동 개발한 이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부평 테크시티 다목적 홀에 설치되며 도 GRRC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이강웅 총장은 앞으로도 기술연구센터를 통해 항공대가 보유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산업계, 지역사회와 나눔으로써 상생발전의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백신 1호 접종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고양시, 체납관리단 203명 모집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고양시, 코로나19 타 지역 확진자 접촉 등 8명 확진 /오순남
1군단, 지상협동훈련...경기북부 일대 12~16일 /오순남
고양시, 코로나19 실용음악학원 집단감염 등 28명 확진 /오순남
동국대일산병원 김진엽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등재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선 식사~중산 트램 연장 역할 다할 것’ /오순남
고양시,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 골목육성사업’선정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