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3/10/26 [16:31]
킨텍스, 첨단기술의 미래 라이프 스타일 ‘2023 디지털 퓨처쇼’ 개최
11월2~4일까지 XR, 메타버스, 로봇, 자율주행, AI, 디지털 케어, 메타버스 등 융 복합 기술 기반 미래사회 일상 선보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킨텍스에서 첨단기술기반의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2023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가 열린다.

26일 킨텍스에 따르면 오는 112~4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1전시장 5홀에서 열리는 ‘2023 디지털 퓨처쇼는 올해로 4번째 맞는 전시회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 이모션 웨이브에서 공식협찬사로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미래를 바꿀 첨단 기술을 XR, 메타버스, 로봇 등 융 복합 기술 기반의 실감 형 체험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체험공간은 테마 공원 형태의 유쾌한 분위기로 조성해 미래 일상의 즐거운 경험과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도록 꾸밀예정이다.

전시테마는 UAM(도심항공교통), 드론, 자율주행기술 등 미래 교통수단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 모빌리티미래도시의 다채로운 일상을 구성할 스마트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VR 디바이스 등을 소개하는 미래도시 인프라메타버스 플랫폼, 디지털트윈, XR 게임 등 새로운 공간 경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 공간 재구성등으로 구성된다.

전시회는 미래 모빌리티, 로보틱스, 초거대 AI, 실감 미디어아트, 빅데이터, 스마트팜,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 스마트홈, XR 게임 등 각 테마의 핵심 기술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해 체험 존을 선보인다.

지난해 28개 기업에 이어 올해는 두산 로보틱스, LG전자, 디스트릭트 및 CJ CGV 등의 기업들이 50여 개의 콘텐츠를 가지고 참여한다.

또 드론을 이용해 럭키 박스를 뽑는 참여 형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디지털 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융복합쇼인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와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가 각각 4홀과 3홀에서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참관객은 오는111일까지 디지털 퓨처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 참관객들은 별도 등록 절차 없이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곧바로 출입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공무원들 환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찐 교육자’ 최회재 전 교장, 제4대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선임 /오순남
볼거리, 체험 가득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4년 만에 화려한 부활 /오순남
김미경 고양시의원, ‘대곡역 만성 불법주차 해결하라’ 촉구 /오순남
탁 트인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606가구 이달 분양 /오순남
‘어르신 치매예방 큰 도움’...고양시 일산실버대학, 춘천 숲체원 나들이 /오순남
유재복 수석부회장, 고양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오순남
고양시,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오순남
[결혼] 이종경 고양시 전 덕양구청장 장남 재우 씨 /오순남
갈고 닦은 기량 펼치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시에 재건축 사전컨설팅예산추가편성 촉구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