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3/10/24 [13:29]
‘제15회 K-뷰티 엑스포 코리아’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 100만 달러 돌파
참가업체 13개국, 바이어사 42개국으로 국제적 행사로 발돋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킨텍스는 최근 폐막한 15K-뷰티 엑스포 코리아에서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 1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4일 킨텍스에 따르면 국내뷰티기업들의 수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K-뷰티 엑스포 코리아가 올해 첫 해외바이어 상담 실적 100만 달러 달성과 함께 총 방문객수는 36777명에 이르렀다(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 42개국 93개 사의 유력 해외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역대 급 규모의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이번 K-뷰티엑스포는 개최 이래 최초로 시크블랑코, ()유라 등 2곳의 스폰서십을 유치하고 홍보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 다이아몬드 스폰서인 시크블랑코는 가수 홍진영씨가 런칭한 브랜드로 K-뷰티엑스포 코리아를 통해 K-뷰티 기업으로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홍진영씨는 공식 컨퍼런스 프로그램인 ‘K-Beauty INSIGHT Concert’에서도 K-뷰티의 성장과 마케팅을 주제로 한 세션을 맡아 연사로 나서기도 했다.

또 자동차부품회사로 유명한 ()유라는 올해부터 국내 우수 중견, 중소 K-뷰티 상품의 동유럽 진출을 위한 수출/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K-뷰티엑스포코리아에 실버 스폰서로 참여해 3일 동안 현장부스에서 국내외 참가기업과 관계자들의 동유럽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에서는 15주년 기념 자선 이벤트와 무료 오픈 세미나, 선착순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려 참관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킨텍스 관계자는 주최 측에서 초청한 해외바이어 보다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해외 바이어가 3배 가까이 많았다사전매칭 된 수출상담회장뿐 아니라 각 참가업체 부스에서 이뤄지는 활발한 현장 상담 모습이 매우 고무적 이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공무원들 환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찐 교육자’ 최회재 전 교장, 제4대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선임 /오순남
볼거리, 체험 가득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4년 만에 화려한 부활 /오순남
김미경 고양시의원, ‘대곡역 만성 불법주차 해결하라’ 촉구 /오순남
탁 트인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606가구 이달 분양 /오순남
‘어르신 치매예방 큰 도움’...고양시 일산실버대학, 춘천 숲체원 나들이 /오순남
유재복 수석부회장, 고양시체육회장 선거 출마 /오순남
고양시,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오순남
[결혼] 이종경 고양시 전 덕양구청장 장남 재우 씨 /오순남
갈고 닦은 기량 펼치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시에 재건축 사전컨설팅예산추가편성 촉구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