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이 경기 파주시 운정 3지구 A42블록에서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606가구를 분양한다.
신영건설이 짓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지하 2층~지상 20층의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00㎡, 총 606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각각 ▲84㎡A 332가구 ▲100㎡A 99가구 ▲100㎡B 175가구로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반경 600여m 거리에 심학산 산림공원도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남측에는 단독주택과 근린공원이 조성돼 탁 트인 조망권이 확보될 계획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강점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기대를 더하고 있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 급행철도)-A 노선 운정역이 반경 1.3㎞ 정도거리에 위치한다. 이를 통해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일산과 상암, 여의도 등 서울의 주요 업무시설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4년 말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이 완공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차량으로 10분이면 운정신도시 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단지의 500여m 거리에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오는 2028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클러스터 내에는 국립암센터, 미래 혁신 센터, 의료·바이오 R&D센터,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운정신도시 서북쪽 연다산동 일원에는 오는 2026년까지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 차세대 산업단지인 ‘운정 테크노밸리’도 들어설 방침이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집 안에서의 생활시간이 늘어난 라이프 스타일도 설계에 반영될 예정이다.
모든 동을 남서·남동인 남향으로 배치해 실내 채광을 극대화했고, 전 세대를 4베이(bay) 판상 형으로 설계해 통풍을 용이하게 했다.
전용 84㎡A와 전용 100㎡ A는 ‘신영지웰 특화 평면’을 다이닝 공간에 실현했다. 숨은 주방과 통창을 설계에 반영해 깔끔하고 독립된 조리공간을 조성했다.
전용 100㎡B는 전면 폭이 넓은 대면 형 주방·다이닝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100㎡A∙B의 경우 유상 옵션을 통해 주방부터 세탁 공간, 다용도실 간 순환 동선 구조를 구현할 수 있고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차별화된 조경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단지 중심에 들어설 자연친화 형 오픈 광장인 커뮤니티 정원(중앙광장)은 잔디광장, 숲속 정원, 물소리 정원 등이 조성된다.
어린 자녀들이 탁 트인 공간에서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고 피크닉 정원, 자연쉼터, 생태 숲, 피트니스 가든,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을 곳곳에 배치해 산책로를 따라 여가 시간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지상1층에는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 센터, 피트니스, 방과 후 교실, 작은 도서관, 새싹정류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기 조성된 운정신도시의 우수한 정주여건에 차별화된 조경 계획, 실용성과 선호도 높은 구조 등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췄다”며“여기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이달 중 개관할 예정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2024년 12월이다.